MAFRA – Ministry of Agriculture, Food and Rural Affairs of the Republic of Korea

04/29/2024 | Press release | Distributed by Public on 04/28/2024 23:23

한-베, 국산 참외·멜론 수출 및 베트남산 포멜로 수입 검역협상 타결 새글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김정희, 이하 검역본부) 4 25() 한국과 베트남의 식물검역 양자회의를 통해 참외·멜론 수출 및 포멜로 수입을 위한 검역협상이 최종 타결되어 양국간 교역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검역협상 타결로 참외·멜론을 새로운 시장에 수출할 수 있게 되었고 , 베트남산 포멜로*도 수입이 가능하게 되었다.

* 대형 감귤류로 크기가 1525cm 정도 되고 , 맛은 자몽과 유사함

베트남으로 수출하는 참외·멜론은 온실에서 재배된 것으로 12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 수출이 가능하고 , 재배지와 선과장 등록, 호박과실파리 무발생 증명 등 수출검역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마찬가지로 베트남에서 수입되는 포멜로도 재배지와 선과장 등록, 예찰, 과실파리 사멸을 위한 증열처리 등 수입검역요건을 충족해야 수입이 가능하다.

검역본부는 베트남과의 합의사항을 반영하여 고시 제정 등 후속 절차를 마무리 할 예정이며, 우리 측은 온주밀감과 키위를, 베트남측은 여지와 패션푸르트를 후속 협상 품목으로 선정하여 빠르게 협상을 진행하기로 합의하였다.

농림축산검역본부 고병구 식물검역부장은 "이번 검역협상 타결은 우리나라 농산물 수출 확대 및 수입 공급선 다변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참외ㆍ멜론 수출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