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ults

TikTok Inc.

06/10/2021 | Press release | Archived content

틱톡의 #선한영향력 캠페인 (#CreateKindness) 전개

틱톡은 창의성을 고취하고 즐거움을 선사하는 플랫폼으로써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각자의 개성을 뽐내고 영감을 주는 콘텐츠를 만들도록 장려합니다.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모자이크 트렌드부터 전통문화 및 음식을 공유하는 #culturechallenge까지, 틱톡의 장점은 사용자와 콘텐츠의 다양성입니다. 모든 사용자가 환영받는 건전하고 긍정적인 온라인 환경을 제공하고자 틱톡은 지난 한 해 동안 사이버 폭력을 예방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출시했고 곧 안전 센터에 사이버 폭력 방지 자료도 소개될 예정입니다.

틱톡은 이번 #선한영향력 (#CreateKindness) 글로벌 캠페인 및 크리에이티브 비디오 시리즈 출시를 통해 사이버 폭력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커뮤니티 내 선한 영향력 실천을 권장하여 안전한 플랫폼 환경 조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가고자 합니다.

사이버 폭력 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

틱톡은 커뮤니티의 신뢰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포용적인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타인을 괴롭히는 행위는 사용자의 자신감을 잃게 만들어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틱톡의 본질을 훼손시킵니다. 앱 내 사용자들 간의 소통이 별일 아닌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사용자들이 앱을 끈다고 온라인상의 모든 경험이 다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틱톡은 커뮤니티의 경험을 중요시하고 친절함과 따듯함이 가득한 공간이 되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틱톡은 선한 영향력 실천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안전 정보를 올리는 틱톡 공식 계정(@tiktoktips_kr)에 총 6편의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영상들은 각양각색의 개성을 가진 애니메이터 크리에이터 6명이 경험한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은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통해 사이버폭력에 대처하는 방법을 다양한 관점에서 제시하고 사이버폭력이 초래할 수 있는 영향, 궁극적으로 사이버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 @recokh 의 '굳이 왜...' 영상은 자기성찰을 통해 악플과 불친절한 행동은 결국 본인의 불안감에서 비롯된 감정이며 악플이 아닌 선플 문화를 장려합니다.
  • @rosie.gif의 '말의 힘' 영상은 가벼운 악플이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며 신중한 태도로 글을 게시하길 권장합니다.
  • @king.science 의 '우리가 간과한 것들' 영상은 커뮤니티에서 악플로 서로를 공격하지 않고 서로를 배려하고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개개인 특유의 애니메이션 스타일과 색깔이 드러나는 이 영상들은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든 계정 뒤에는 친절을 베풀고 존중받아야 하는 사람이 있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틱톡 내 #선한영향력 전파

틱톡 커뮤니티는 선한 영향력과 서로를 위한 마음이 우선으로 있을 때 더욱 활성화됩니다. #하트, #사랑, #선플 등 #선한영향력 관련 해시태그를 사용해서 만들어진 영상들은 전 세계적으로 4,000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500억 개의 영상이 제작되었습니다. 한국의 경우 #하트는 약 9억 8천만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하트 스티커와 창의적인 효과는 틱톡 내 선한 영향력을 실천할 수 있는 인기 기능 중 하나입니다. 미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브라질, 멕시코 커뮤니티가 가장 많이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작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20억 개 이상의 영상이 추가로 만들어졌습니다.

틱톡 #선한영향력 발휘

틱톡은 모두에게 의미 있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건전하고 긍정적인 온라인 문화를 장려하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플랫폼 내 희롱 및 괴롭힘 콘텐츠를 삭제 조치하고 있습니다. 틱톡은 괴롭힘을 용인하지 않으며 사용자 안전을 위해 당사 정책과 기능을 연구 및 업데이트합니다.

또한 지난 2월 '안전한 인터넷의 날(Safer Internet Day, 매년 2월 두 번째 화요일)'을 맞이하여 선플재단과 함께 틱톡에서 약 7일간 #선플운동 챌린지를 진행했습니다. 더불어 틱톡은 코스모폴리탄 코리아(@cosmopolitan_kr)와 '선플캠페인'을 진행하며, 유명인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선플문화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5월 아티스트 원슈타인, 4월 배우 이이경, 3월 개그우먼 홍현희, 2월 댄서 아이키)

@cosmopolitan_kr

##코스모폴리탄x틱톡 원슈가 직접 독자 댓글에 답했습니다 윙 가르디움 레비오우사~ @tiktok_kr @jiwonstein95 ##틱톡##tiktok##틱톡포굿##tiktokforgood##선플운동##sufull##원슈타인

♬ 오리지널 사운드 - 코스모폴리탄

이 영상들은 앱 내 검색페이지 뿐만 아니라 @tiktoktips_kr 계정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틱톡은 커뮤니티 이용자들이 서로의 따뜻한 순간을 공유하고 선플달기를 통해 선한 영향력 실천에 동참하길 희망합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틱톡 커뮤니티가 선한 마음을 가지고 선한 행동을 실천에 옮겨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